본문 바로가기
git

window에서 'git'은(는) 내부 또는 외부 명령,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이 아닙니다. 해결 방법

by 규우울 2023. 3. 24.
반응형

처음 윈도우 환경에서 git을 사용하는데 'git'은(는) 내부 또는 외부 명령,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이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나와서 당황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git을 설치한다.

첫 번째 문제는 git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그 경우에는 

https://git-scm.com/downloads

 

Git - Downloads

Downloads macOS Windows Linux/Unix Older releases are available and the Git source repository is on GitHub. GUI Clients Git comes with built-in GUI tools (git-gui, gitk), but there are several third-party tools for users looking for a platform-specific exp

git-scm.com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git을 자신에게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git이 깔려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에러가 계속 나왔는데요.

그래서 저는 아래 방법을 썼습니다.

 

git bash를 이용하기

비쥬얼스튜디오 터미널이나, 파워셸을 이용했을 때는 되지 않던 git 명령어가 git bash를 이용하니 깔끔하게 작동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상황에 있던 분들은 git bash를 이용해서 접속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